'로봇종합센터' '판교경제자유구역'··· 성남시장 예비후보들 공약 경쟁 > 미디어

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로봇종합센터' '판교경제자유구역'··· 성남시장 예비후보들 공약 경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2-04-15 16:52 조회 57회 댓글 0건

본문

성남시장 여야 예비후보들의 공약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여야 예비후보들은 다음주 중 예정된 1차 컷오프를 앞두고 공약을 연이어 발표하며 자신들의 경쟁력을 강조하는 분위기다.

공약 중에는 '드론·로봇 종합센터', '성남-판교 경제자유구역' 등 다소 파격적인 내용도 등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조신 예비후보는 14일 보도자료를 내고 "민·관 중심의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드론·로봇 종합센터를 건립하겠다"는 공약을 내놓았다.

조 예비후보는 "드론과 로봇산업은 항공, 정보통신기술(ICT), 센서 등 첨단기술 융합산업이며 소프트웨어(SW) 제작, 촬영 등 운영·서비스 창출, 첨단시스템 개발 등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사업으로 성남시 내에 연관된 950개 기업이 소재하고 있다"며 "드론과 로봇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통해 미래형 도시로 재구조해 전국을 주도하는 최첨단 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했다.

윤창근 예비후보 '녹색어머니회 파트타임 일자리제'
신상진 예비후보는 '8호선 판교연장'
이기인 예비후보 '성남, 분당, 판교 리빌딩 프로젝트'


국민의힘 김민수 예비후보는 전날 보도자료를 내고 '성남-판교 경제자유구역 지정' 공약을 내걸었다.

김 예비후보는 "판교는 '대한민국 테크노밸리 중심지'라는 위상을 가지고 있으나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부분에서 한계에 부딪혔다"며 "제1·2·3판교테크노밸리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해 세제 감면, 규제 완화 등의 혜택이 부여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판교를 중심으로 외국 일류기업을 유치하고 ▲기업의 활발한 활동을 유도해 성남시 발전을 견인하는 미래동력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외에도 민주당 윤창근 예비후보의 경우는 이날 "초등학교 녹색어머니 교통안전 활동을 파트타임 일자리로 만들어 대신하겠다"는 제14호 공약을 내놓았다.

윤 예비후보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모에게 녹색어머니회 활동은 골칫거리다. 바쁜 업무와 겹치면 회사 눈치까지 봐야 한다. 이로 인해 봉사를 대신해주는 1만~3만원짜리 알바도 등장한 상황"이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성남시가 직접 고용하는 인력으로 교통안전 활동을 펼치겠다. 학교당 평균 6명을 배치하면 총 432명의 두 시간 일자리가 생긴다"고 했다.

국민의힘 신상진 예비후보는 이날 '8호선 판교 연장'과 관련된 공약을 내놓았다. 신 예비후보는 "'판교 8호선 연장 시민연합' 대표 등과 간담회를 갖고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8호선 연장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면서 "도지사가 국민의힘 후보가 된다면 협조를 같이 구할 것이며 기재부에 도움을 구할 것이다. 집요하고 끈기있게 8호선 연장에 관심을 갖고 힘쓰겠다"고 했다.

국민의힘 박정오 예비후보는 "재개발, 재건축 지역 규제를 혁신하고 분당을 한국 최고 명품 도시로 변신시키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주민 이익을 최우선으로 제도를 개선, 안전 진단, 조합 결성, 허가, 준공까지 최단 기간 사업 추진을 지원하겠다"며 "용적률, 건폐율, 고도 제한 등에 대해 최대한 주민의 경제적 이익을 존중하는 민영 개발 방식을 적용할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이기인 예비후보는 전날 '성남, 분당, 판교 리빌딩 프로젝트(Rebuilding Project)'를 내놓았다. 이 예비후보는 "리빌딩 프로젝트의 핵심은 성남 각 구별로 진행돼온 개발을 성남은 성남답게, 분당은 분당답게, 판교는 판교답게 맞춤형 개발을 인도, 지원하는 것"이라며 "지난 8년간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반드시 94만 시민들이 만족할 성남시의 개발 청사진을 보이겠다"고 했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
바로가기 상단으로
031-702-7702

fax. 031-702-7703 / mail. pjo4795@hanmail.net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925번길 16 성남여객자동차터미널 2층 111호
Copyright © 기호 2번 박정오 성남시장 예비후보. All rights reserved.